1. 교육활동을 위한 행동, 즉 교육에 관계되는 조직에서 교육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물적 요소를 조직하고 통제하고 관리하는 제반 지원활동
2. 교육행정은 정책수립에 참가함으로써 올바른 정책수립이 될 수 있도록 한다.
3. 법테두리의 지시와 감독의 기능보다 오히려 목표달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더 중요시한다.
4. 법적 권한행사보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창의적, 기술적 행위를 본질적 기능으로 한다.
1. 교육활동을 위한 행동, 즉 교육에 관계되는 조직에서 교육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물적 요소를 조직하고 통제하고 관리하는 제반 지원활동
2. 교육행정은 정책수립에 참가함으로써 올바른 정책수립이 될 수 있도록 한다.
3. 법테두리의 지시와 감독의 기능보다 오히려 목표달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더 중요시한다.
4. 법적 권한행사보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창의적, 기술적 행위를 본질적 기능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