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집단을 가르치기 위해서 고안된 교수방법의 하나

2. 주로 한 교실에 다수의 학생을 한 교사가 책임을 맡고, 고급학년의 학생이나 참가자를 먼저 교육하여 그들로 하여금 분단을 맡아 가르치게 한다. 각 조교들은 10 명 정도의 학생을 책임 맡으며 학생들의 집단은 대체로 학습의 성취능력에 따라 조직된다. 이 제도는 19세기에 영국의 교육학자 랭카스터(J. Lancester)에 의해서 개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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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민영

저는 이 블로그를 유아교육, 초등교육 그리고 중등교육 까지 우리나라의 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부모님들과 예비교사 분들 그리고 현직교사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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