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과 개념의 관계를 진술한 것

2. 개념간의 관계에 대한 이해가 행동으로 나타나도록 하는 개인의 내적 상태

3. 행위의 근본이 되는 규범. 수업에서는 원리를 단순한 언어적 진술로 파악하기보다는, 개인에게 제공되는 자극사태의 다양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특정자극 부류에 대해서 규칙적인 반응을 보이는 내적 상태로 파악하려 한다. 예컨대 덧셈의 교환법칙에서 「3+2=2+3」, 즉 「α+b=b+α」같이 숫자의 순서를 바꾸어도 결과는 같다는 것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으면「덧셈의 교환법칙」이라는 원리를 소유하고 있는 것이 된다. ⇨ 원리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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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민영

저는 이 블로그를 유아교육, 초등교육 그리고 중등교육 까지 우리나라의 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부모님들과 예비교사 분들 그리고 현직교사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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