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교의 내적․외적인 교육현상이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에 비추어 어느 정도의 수준에 속하는가를 알아보기 위해서 학교를 조사하는 활동
2. 이러한 학교평가는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학교 자체의 결함을 발견하고 이를 교정함으로써 학교교육을 개선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서 실시되는 것이다.
3. 평가의 대상은 학급 내의 교수-학습활동 외에도 교직원․시설 및 재정운영도 포함될 수 있다.
1. 학교의 내적․외적인 교육현상이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에 비추어 어느 정도의 수준에 속하는가를 알아보기 위해서 학교를 조사하는 활동
2. 이러한 학교평가는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학교 자체의 결함을 발견하고 이를 교정함으로써 학교교육을 개선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서 실시되는 것이다.
3. 평가의 대상은 학급 내의 교수-학습활동 외에도 교직원․시설 및 재정운영도 포함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