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습에서의 전이현상(轉移現想)은 이전학습(以前學習)과 새 학습장면 사이에 동일요소가 있을 때 상호 연합의 현상을 가져오기 때문에 일어난다는 손다이크(Thorndike)의 주장
2. 예 : 더하기를 잘하는 사람이 곱셈을 공부할 때 이해가 빠른 것은 더하기와 곱하기가 같은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1. 학습에서의 전이현상(轉移現想)은 이전학습(以前學習)과 새 학습장면 사이에 동일요소가 있을 때 상호 연합의 현상을 가져오기 때문에 일어난다는 손다이크(Thorndike)의 주장
2. 예 : 더하기를 잘하는 사람이 곱셈을 공부할 때 이해가 빠른 것은 더하기와 곱하기가 같은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