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떤 교과목이나 학습단원과 관련된 교육목표들을, 행동과 내용이라는 두 개의 차원에서 분류하는 것.

2. 여러 교과목의 지도와 관련하여 교육목표를 서술할 때에는,
① 학생에게서 나타나야 할 행동,
② 그 행동과 관련된 내용의 두 가지 요소를 포함시키는 것이 관례로 되어 있다.

이러한 이원분류를 표로 정리하면 교육목표 이원분류표가 된다.

블로그 이미지

류민영

저는 이 블로그를 유아교육, 초등교육 그리고 중등교육 까지 우리나라의 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부모님들과 예비교사 분들 그리고 현직교사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