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6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소집단을 활용한 자율적 수업운영 형태. 70명의 학급을 예로 든다면, 5~6명의 학생으로 12~14개 소집단이 구성된다.
2. 교사가 전체적인 수업을 통해 문제를 제시하면, 각 소집단별로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한 수단과 해답을 찾는 토론을 전개하여 어떤 결론을 만들도록 하며, 전체토론을 통해 각 소집단의 결론을 비교․검토하는 단계를 거쳐 전체적인 최선의 결론을 찾는 방식으로 수업이 운영된다.
3. 소집단의 운영방식은 대상 학생의 특성, 대상 학습과제의 특성, 교실의 구조 등에 따라 융통성 있게 계획될 수 있다.
4. 이질적(異質的) 학급에서 다양한 배경의 학생을 한 소집단으로 구성하여 각자 이해하도록 한다는 이점을 살리자는 것이 대체적인 경향이다. ⇨ 버즈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