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수-학습조직을 개선하려는 수업조직 형태의 하나
2. 교사의 협력수업 체제, 학생의 융통성 있는 편성 및 교육공학 발전의 체계적 적용이라는 특징을 가진 수업조직 방법이다.
3. 팀 티칭의 방식은 몇 사람의 교사가 팀을 만들고, 몇 학급의 학생들을 하나의 집단으로 편성한 후, 그 집단을 대집단․중집단․소집단․개인별 등으로 융통성 있게 편성하고, 새로운 교육공학을 적절하게 도입하여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을 지도하려는 방법이다.
4. 팀을 이룬 교사는 각기 그 팀에 특이하게 공헌할 수 있는 역할을 가지고 있는 것이 보통이며 그들은 공동으로 계획을 세워 실천에 옮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