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운 관계를 지각하거나, 비범한 아이디어를 산출하거나 또는 전통적 사고유형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형으로 사고(思考)하는 능력

2. 토랜스(E. P. Torrance)는 창의성의 과정을

⑴ 어떤 문제․결핍․격차 등에 민감한 것

⑵ 문제나 곤란을 추측하고 형성하는 것, 그리고 가설을 검증하고 재검증하는 것

⑶ 결과를 전달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3. 이것은 여러 가지 검사들에 의해서 측정될 수 있으며, 교육과 정신건강의 목표로서 중시되고 있다.

4. 따라서 창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연구 개발되어 활용되고 있다. ⇨ 확산적 사고


블로그 이미지

류민영

저는 이 블로그를 유아교육, 초등교육 그리고 중등교육 까지 우리나라의 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부모님들과 예비교사 분들 그리고 현직교사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